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시흥 물왕저수지] 짬뽕맛집 ‘진짬뽕’

woohaus 2021. 5. 14. 20:04
반응형

짬뽕 4대 천왕으로 유명한 시흥 물왕저수지에 위치한 ‘진 짬뽕’을 다녀왔습니다. 물왕저수지에 워낙 맛집이 많아서 갈 때마다 음식점을 고민하지만 ‘진 짬뽕’은 다녀온 지인분들이 한 번씩은 다 추천했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진짬뽕

경기도 시흥시 광석동 30-6

위치/주차

물왕저수지 초입구에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도착하게 되면 아마 관광버스도 몇 대 주차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 크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 완전 만족👍 평일 오후 3-4시쯤에 방문을 했는데 사람이 많지도 적지도 않게 테이블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주말 식사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웨이팅을 많이 한다고 하기도 해요.

내부/외부

매장 내부는 황토 컬러와 벽에 붙어있는 메뉴 사진들, 그리고 메뉴판이 크게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누가 봐도 짬뽕 맛집인 듯 짬뽕 사진이 많이 있었어요. 한쪽으로는 크게 창문이 있었는데 햇빛이 많이 들어와 환하고 좋았습니다.

 

메뉴/음식

저희는 진짬뽕 2개 , 눈꽃 미니 탕수육을 주문. 공깃밥은 셀프로 무료 제공이었습니다. 짬뽕면을 다 먹고 밥 먹기 딱 좋더라고요ㅎㅎ 식탁 위에 마련되어 있는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한 기본 찬이 었습니다. 주문한 지 5분도 되지 않아 나온 진 짬뽕! 엄청 큰 그릇에 진 짬뽕 비주얼이 시선을 자극했습니다. 칼칼한 냄새는 침샘을 자극하고요~ㅎㅎ 재료가 정말 아낌없이 들어간듯한 해산물들, 큼직한 고기, 매콤 칼칼하면서 강한 불맛과 진한 국물이 아주 묵직합니다. 확실히 국물은 짬뽕밥보다 면이 조금 더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눈꽃 미니 탕수육은 치즈가 위에 눈꽃처럼 곱게 뿌려져 있었습니다. 저는 찍먹이지만 소스가 부어져서 나온 탕수육.. 그렇지만 고기가 두툼하고 튀김은 쫄깃쫄깃해 소스와 어우러지니 맛이 아주 굿. 조금 매콤 칼칼한 진 짬뽕과 궁합이 좋았습니다. 항상 소자를 시켜도 남겨서 아까웠었지만 ‘진 짬뽕’은 미니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어 양 조절하기에도 딱 좋았습니다

국물도 칼칼하고 진해 해장으로 정말 딱인 진짬뽕. 부모님과 연인과 데이트하러 물왕저수지 갔다가 놀러 가서 먹어도 좋을 듯한 곳입니다. 티브이에 나온 4대 짬뽕집답게 맛도 아주 좋습니다! 한번 놀러 가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