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경기도 시흥] 월곶 숨은 맛집 ‘광릉불고기’

woohaus 2021. 3. 26. 16:40
반응형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시흥. 드라이브하러 가기에도 좋고 가까운 곳에서 바다 내음도 맡을 수 있어서 좋은 시흥 월곶을 다녀왔습니다. 시흥 월곶에는 숨은 맛집이 곳곳이 숨어져 있는데 저도 이곳저곳 다녀보다가 제가 좋아하는 맛집을 딱 찾아서 이번에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아는 사람만 가는 숨은 맛집 ‘광릉불고기’입니다.

 

광릉불고기

경기도 시흥시 군자로 10번 길 2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487-4)

 

위치

광릉불고기는 간판 없는 식당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광릉불고기는 길가에 정말 생뚱맞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월곶으로 가는 길 큰길 바로 옆에 조그마하게 있는데 외관이 조금 허름해 보이기도 하고 안에가 잘 보이지 않아서 영업을 하는지 안 하는지도 알 수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나마 근처에 가게 되면 숯불의 연기와 냄새가 코를 자극해 냄새로 이끌리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모르는 사람은 그냥 지나치기 쉬운 광릉불고기ㅎㅎㅎ 광릉불고기는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분 거리 소래포구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쇼핑하러 놀러 갔다가 식사하러 가기에 딱 좋았습니다. 근처에 도착하게 되면 외관은 조금 허름하지만 코를 자극하는 숯불 냄새가 먼저 맡이를 해줍니다.

외부/내부

냄새에 이끌려 가게 앞으로 가게 되는데 위에 크게 간판 없는 식당 광릉불고기라고 적혀 있습니다. 약간 의아했던 것이.. 간판이 있는데 왜 간판 없는 식당으로 이름은 적어놓으셨는지..ㅎㅎ 아직도 의문입니다. 광릉불고기는 소문난 식당이 아닌데도 사람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자리가 딱 1자리 남아 있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광릉불고기 내부는 소박하고 아담했습니다. 9 테이블 정도만 있을 정도로 내부에는 테이블과 의자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방은 안에서 보일 수 있게 해 놨지만 딱 찐 맛집 분위기가 나는 식당이었습니다. 

 

메뉴/맛

광릉 숯불고기 백반(9,000원)  소 숯불고기 백반(12,000원) 광릉 숯불고기(1근) 24,000원 소 숯불고기(1근) 33,000원 공깃밥(1,000원)으로 메뉴 구성이 딱 정해져 있어 돼지고기이냐, 소고기이냐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광릉불고기집에서 가장 잘 가 나는 광릉 숯불고기(1근) 공깃밥 2개를 주문을 했습니다.(백반에는 고기가 적은 대신 밥과 함께 주시고 고기만 따로 주문할 때는 밥을 별도입니다) 

주문을 하자마자 숯불에 고기를 열심히 구워주십니다. 고기를 기다리는 동안 밑반찬과 된장찌개를 가져다주시는데 볶음김치, 콩자반, 시금치무침, 김 파래, 파무침, 양파절임 등등 정말 많은 밑반찬을 가져다주셨습니다. 이곳의 별미라면 별미인 된장찌개! 된장찌개 하나로만으로도 밥을 뚝딱 할만한 맛이라 고기가 나오기 전에 다 먹을 뻔했다죠ㅎㅎ

메인 메뉴 광릉 숯불고기는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비주얼과 불로 빠르게 확 익혀져 나와 불향이 제대로 입혀져 있는 고기 었습니다. 고기도 비계와 고기가 적당하게 비율이 잡혀있어 뻣뻣함 없이 부드러운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 최애는 숯불고기에 양파절임을 싸서 상추와 함께 먹는 것이었는데 양파절임이 새콤달콤하니 고기를 딱 잡아주는 느낌이라 궁합이 아주 최고입니다! 

 

 

광릉 불고기는 평일 오전 11:00 ~ 오후 20:00까지 운영을 하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마지막 주문은 19:00까지 받는다고 하시니 그전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광릉불고기! 나만 알고 싶은 정말 숨은 맛집입니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