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서울 마포] 합정 한식 소고기 '온돌' ON돌

woohaus 2021. 3. 18. 17:47
반응형

저희 집은 홍대나 합정을 놀러 가게 되면 맛있는 음식점들이 너무 많아서 갈 때마다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전골도 먹고 싶고 고기도 먹고 싶고 1석 2조를 모두 다 채우기 위해서 친구들이랑도 자주 식당을 방문했었고 처음 방문했었을 때 맛이 너무 좋은 기억이 많이 남아 제가 자주 방문을 하고 좋아하는 식당이기도 한 온돌을 다녀왔습니다. 온돌(ON돌)은 온양에서 30여 년을 영업한 목림정의 특유의 메뉴인 고기를 구워 먹고 난 뒤 돌판 위에 끓여 먹는 된장찌개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만든 돌판 고기 구기와 돌판 된장 전골 전문 브랜드를 현대식으로 젊은 감각을 추가해 새롭게 풀어나간 식당입니다. 

 

온돌 합정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6길 65

온돌의 메뉴판을 살펴보면 온돌 로고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는데 돌판 위에 올려진 음식을 표현, 돌판 둥근 이미지를 형상화환 알파벳 O, 알파벳 N을 회전 배치하여 ㄹ을 나타내는 통일감과 재미요소 등등 로고의 의미를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온돌만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식당을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치/내부

합정역 6번 출구에서 상수역쪽으로 가다 보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온돌이었습니다. 차가 다니는 길거리에 위치해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주차하기는 쪼금 어려워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셔야 해요.! 합정역 거리를 걷다가 보면 자기만의 특유의 색깔을 내고 있는 식당들이 많이 보이는데 온돌은 한식집답게 온돌만의 정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온돌 앞에는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웨이팅 대기명단이 마련되어 있었고 손님들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들을 자세하게 다 정리해서 넣어주셨기 때문에 들어가기 전부터 친절함과 세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오후 5시쯤 방문을 해서 인지 웨이팅이 없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춰가면 웨이팅을 하지 않아도 되니 개이득.ㅎㅎ

 

메뉴

온돌은 단품메뉴, 전골 세트, 고기 세트, 전골 고기 세트 저는 두 개 다 먹고 싶었기 때문에 on세트! (항상 갈 때마다 on세트를 먹는 것 같습니다) 고기는 황제 늑간살, 부챗살, 소삼겹 중에 선택을 하게 되는데 저는 황제 늑간살은 온돌 특유의 고기 숙성법으로 갈비뼈 사이사이에 있는 살코기를 고온으로 초벌 하여 맛볼 수 있는 부위. 돌판 부챗살은 온돌 특유의 고기 숙성법으로 소의 앞다리를 분리하여 어깨까지 뻗은 부위를 고온으로 시어링 하여 맛볼 수 있는 부위이었는데 저는 첫 번째 황제 늑간살과 두 번째 돌판 부챗살 추천 추천합니다!

음식 맛

온돌의 화구는 2개가 있는데 한곳은 전골, 한 곳은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따뜻하게 덥혀진 온돌 위에 버터를 올린 고기와 한쪽의 야채. 나오자마자 비주얼부터 침을 꼴딱 넘어가게 만드는데 소리가 장난 아닙니다. 직원분들께서 알아서 고기를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고기 굽기 또한 미디엄 레어 정도로 알맞게 해 주십니다.ㅎㅎ 뜨겁게 달군 돌판 위에 질 좋은 소고기와 수제 버터, 야채 등을 올려 함께 구워 먹는 돌판구이. 돌판은 한번 데워지면 온도의 변화가 크지 않아서 일정하게 익혀주기 때문에 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고 겉은 고소함이 느껴져 온돌의 돌판 장점을 발휘해 고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따로 있으니 바로 돌판 위에서 끓여내는 전골. 소고기를 듬뿍 넣은 고추장과 된장 두 가지로 나뉜 전골은 어느 노포 못지않은 클리식함을 보여주셨습니다. 저는 고추장을 시켰는데 살짝 매콤한 맛이 내용물도 알차 있고 고기와 함께 먹으니 궁합이 두배였습니다. 나중에 전골만 따로 먹으러 가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와인이나 맥주에 곁들이기 좋은 소고기 돌판구이와 소주와 곁들이기 좋은 전골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온돌을 갈때마다 폭식하게 되는 식당 중 하나입니다. 오랜만에 밥다운 밥을 먹고 배 터질 때까지 먹어도 다음 날이 되면 또 생각나게 하는 음식입니다.  계산대에 가게 되면 페브리즈, 소독제, 머리끈, 이쑤시개, 치실 손님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의 디테일이 눈이 뛰었고 직원분들도 아주 친절하시니 안 갈 이유는 없겠죠..?ㅎㅎ 가격도 온 세트 2인 기준으로  40,900원 / 38,900원 / 26,900원이니 ㅎㅎㅎ

저는 항상 웨이팅 없는 틈을 타 방문을 해서 더 기억이 좋았을 수도 있어요! 타이밍 잘 봐서 한번 방문해보세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