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시흥 물왕저수지] 만두전골전문점 '본가'

woohaus 2021. 1. 24. 23: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 많은 곳은 회피하기 되고.. 한적하게 바람도 쐬고 멀지 않은 곳 서울 근교 여행으로 다녀올만한 곳을 찾다가 물왕저수지를 발견했습니다. 찾아보니 저수지 근처 산책할 곳도 많고 유명한 맛집도 많이 있더라고요. 물왕저수지 근처에는 장어, 고기, 한정식 등등 맛집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저는 그중에 본가 만두전골점을 선택했습니다.

위치/주차

물왕저수지는 시흥에 위치해 있고 자동차로 서울에서 40분 정도, 부천역 기준으로 30분-25분 시흥에서 10여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아주 좋았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였어요. 웬만하면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 매장은 멀리서도 보일만큼 큰 건물에 2층짜리 건물이었어요. 그 앞에 주차장은 대략 200대는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은 크기였습니다.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차장도 매우 넓었습니다. 저는 코로나 심각해지기 전에 가봤던 터라 사람이 정말 많았습어요.

대기시간

매장 앞에는 많은 사람들과 키오스크로 테이블을 예약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키오스크 기계로 인원수, 전화번호, 이름을 등록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를 해주십니다. 저는 오후 5시쯤에 도착을 하였는데 대기번호가 30번대였어요. 본가 만두전골은 회전율이 매우 빨라 30번 대기번호였는데 20분도 안되어서 들어갔던 것 같아요!

 



메뉴

본가 만두전골은 메뉴가 정말 간단했습니다. 얼큰 전골(1만 원), 야채전골(1만 원), 만두 종류들(6천 원), 만두 닭강정(1만 원)이 있었습니다. 가격대가 아주 저렴했어요. 저는 얼큰 전골, 만두 닭강정을 주문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은 야채전골을 많이 주문하시고 어른들은 얼큰 전골을 많이 드시는 듯했습니다. 테이블 위에 맛있게 드시는 방법도 붙여져 있고 먹는 방법을 보고 있을 때쯤 얼마 지나지 않아 순식간에 메뉴가 나왔습니다. 정말 빨랐어요ㅎㅎ

음식

2인을 주문하게 되면 고기만두 4개, 김치만두 4개, 칼국수를 주시고 샤부샤부 채소와 고기를 함께 주시는데 만두는 피가 아주 얇아 속이 다 보이고 여자 주먹 크기 사이즈와 비슷할 정도로 컸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김치만두보다는 고기만두가 더 맛있었고 만두 2개만 먹어도 배가 꽉차는 느낌이었습니다. 샤부샤부 고기와 야채와 함께 먹으니 금방 배가 부르더라고요. 만두 닭강정은 닭강정인데 안에 만두가 닭강정 소스와 잘 버무려져 있습니다. 그냥 딱 닭강정 맛이었어요. 저는 두 명이서 욕심껏 다 주문한 것이라 한두 입 못 먹고 닭강정은 다 남겼어요. ㅜㅜ.. 그래도 셀프로 남아있는 음식을 포장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포장용기와 포일이 준비되어 있어 남은 닭강정을 넣고 고무줄까지 딱!ㅎㅎ 봉투까지 준비되어있어 아주 편리했어요.


본가 만두전골은 어른들도 좋아하고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식입니다. 매장도 커서 가족들끼리 단체로 와도 좋을 것 같아요. 음식의 양도 많고 가격도 싸니 안 올 이유가 없죠ㅎㅎ

본가만두전골전문점
10:00-20:30 주말 20:00 재료 소진 시 마감
031-483-02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