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서울 영등포] 문래창작촌 ‘양키통닭’

woohaus 2021. 1. 2. 23:59
반응형

요새 핫하게 뜨고 있는 동네 문래창작촌에 놀러가봤습니다:) 문래창작촌은 예술가들이 정착을 서서히 하기시작해 철공소와 예술가들의 공방의 조화를 이루면서 독특한 풍경의 분의기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곳곳에 철공소들이 보이고 그 중간중간 힙한 카페와 맛집이 많이 숨어있다는 사실!! 그래서인지 지나가다가 보면 거의 젊은이들이 많이 보일거에요!! 요즘에 뜨고 있는 동네라는것을 실감하죠ㅎㅎ 문래창작촌을 지나가다보면 예술인들의 거리답게 벽 곳곳히 벽화와 그래비티의 멋진 작품들을 많이 보실 수 있어요. 눈요기도 즐기고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저는 그중에 맛집이라고 제일 유명하고 소문난 맛집 양키통닭을 다녀왔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6-1
평일 16:00 - 24:00 / 주말 16:00 - 01:00
주차장 없음

위치/주차
문래역 7번출구에서도 가깝고 신도림역에서도 충분히 걸어서 갈만한 거리입니다! 건물 외관은 조금 오래된 공간이였지만 2층으로 되어있는 건물이였고 1층에 대기공간 2층에 식사공간이었어요. 항상 웨이팅이 있어 오랜시간을 기다렸어야 했는데 요즘에는 바로바로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 웨이팅 걱정 안하셔도 될 듯해요! 주차공간은 따로 없고 근처 골목골목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2층에는 조명부터 은은하니 분위기 있는 약간 와인바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 였어요. 테이블 마다 귀여운 소품과 조명들 곳곳히 붙어있는 포스터들이 여자들이 좋아할만 한 공간이였습니다ㅎㅎ

메뉴

양키통닭에서 가장 유명한 시금치통닭! 시금치와 통닭이 무슨 조합이지?라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일단 한번 시켜먹어보세요!

양키통닭에서 파는 음료는 대부분 와인과 샴페인위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치킨과는 콜라라고 생각했던 저였는데 하우스 와인을 한잔 시켜서 시금치통닭과 함께 먹으니 예술이더군요! 분위기까지 와인바 느낌이니 술과 안주가 절로 들어갔습니다. 하우스 와인만 3잔은 먹은 듯 합니다. 와인은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종류별로 있어 입에 맞는 것으로 주문하면 될것 같아요. 잘 모르시겠다면 하우스와인 추천!ㅎㅎ 제 개인적으로는 맥주보다는 와인을 추천합니다


비주얼적으로도 맛으로도 만족감이 느껴지실 거에요. 바삭하게 구워져서 나온 로스트치킨과 부드러운 시금치에는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시금치 주위에는 감자와 마늘도 있구요ㅎㅎ 나오자마자 통닭의 냄새부터 자극을 합니다. 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안에 고기는 촉촉해 간이 되어있는 시금치와 같이 먹으면 환상궁합이죠. 닭 부위 중에 가장 퍽퍽한 가슴살 마저도 부드럽게 조리되어 있어요ㅎㅎ 닭가슴살 밑에를 들춰보면 밥이 들어가있어요. 잘 익어서 나오는 밥은 시금치와 통닭의 육즙과 향이 함께 머금고 있습니다. 먹다보면 순식간에 한마리는 뚝딱입니다.

서울에 힙한곳을 찾고 계시거나 분위기 좋은 맛있는 치킨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힙한 카페와 맛집들이 몰려있어서 걸어서 구경하면서 돌아보기에도 아주 좋을거에요. 저는 자주 문래창작촌을 애용하려구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