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딘타이펑’

woohaus 2021. 1. 1. 23:16
반응형

3년전 대만 여행을 갔다가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이라고 하면 딤섬을 꼽을 수 있었어요. 전 세계에 체인점을 둔 딘타이펑은 대만 딤섬 맛집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레스토랑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에도 지점이 5군데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대만에서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아직도 기억에 자리잡아 오랜만에 한국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점에 있는 딘타이펑을 방문했습니다.

매일 오전 11:00 - 21:00 영업 (라스트 오더 20:00, 브레이크타임 없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442 타임스퀘어 4층 413호
2만원 이상 30분 주차, 3만원 이상 1시간 주차, 5만원 이상 2시간 주차

위치
예전에 쇼핑할겸 구경했을때는 웨이팅 줄이 길었던 것 같았는데 오늘은 제가 오후 1시쯤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웨이팅을 하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고 깔끔한 분위기 였어요. 쇼핑몰 안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매장은 오픈되어 있는 느낌이였어요. 딘타이펑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커플들도 많이 있었고 혼자오는 손님도 꽤 있었습니다.

메뉴/맛

딘타이펑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딤섬입니다. 제가 주문한 음식은 샤오롱바오 샘플러 , 우육면 , 새우샤오마이를 주문했습니다.
샤우롱바오 샘플러는 닭고기 샤오롱바오, 새우 샤우롱바오, 자연송이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 게살 샤오롱바오를 각 종류별로 2개씩 제공되는 음식이였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께는 여러가지 종류가 나오는 샘플러를 먹어보시고 다음에 가셨을때 입에 맞는것으로 시키는 것을 추천해요! 샤우롱 바오는 뜨거우니 한입에 넣어서 먹지 마시고 구멍을 살짝내면 뜨거운 육수가 나오는데 육수를 먼저 살짝 먹고 그 다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뉴 짜사이와 생강을 넣은 간장을 샤우롱바오와 함께 찍어먹고 짜사이를 한번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만두피가 정말 얇아서 부드러우면서 쫄낏하더라구용
우육면은 면요리 중 딘타이펑 대표메뉴로 국물이 정말 진합니다. 두꺼운 고기가 3덩이 정도 들어가 있고 국물 색도 진하고 얇은 면이 있었어요. 향신료가 조금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이였는데 첫느낌은 일본 라멘을 먹는듯하기도 합니다ㅎㅎ 호불호가 강할 것 같은 메뉴였어요!
새우샤오마이는 위에 새우가 비주얼을 다 했습니다. 샤오롱바오보다는 살짝 높이가 있어 한입에 들어가기에는 무리였으나 제 입맛에는 샤오롱바오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새우가 씹히는 식감과 안에 들어있는 안에 들어있는 육수가 진해 더욱 입맛을 돋구는 기분이였어요ㅎㅎ 다음에 가게되면 새우 샤오바이는 또 먹어볼거에요!!

전체적으로 음식이 간이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한 느낌이 많이 드는 메뉴가 많아요! 일반 중국집과는 다릅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고 우뤄나오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즙의 진한 향이 나오면서 담백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짜사이도 떨어지면 바로 리필해주시고요. 서비스를 잘해주셨습니다! 대만에서 먹었던 딘타이펑보다는 약간 밍밍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깔끔하게 식사 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던 것 같아요. 다양한 딤섬 누들 음식 중국식 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음식점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