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시흥 맛집] 시흥 '서운칼국수' 맛있는 녀석들맛집

woohaus 2022. 4. 26. 16:08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318회에 나온 멸치 칼국수/만두 맛집 '서운 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 서운 칼국수는 시흥 로컬 맛집으로 어렸을 때 한 번쯤은 엄마, 아빠 따라서 다니던 맛집 어른들에게는 유명한 중장년층이 많이 찾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경기 시흥시 시흥대로 248-8

031-498-7423

평일 09:00-20:00  주말 09:00-19:30

 

위치/주차

신세계 시흥아울렛에서 차로 15분 정도, 물왕저수지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금 외진 곳에 있어 시흥 능곡역 2번출구에서 866m 거리에 위치해 있는 서운 칼국수는 전철로 이동을 하거나 자차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서운 칼국수는 시흥 식당 앞에는 꽤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건물/웨이팅

시흥 서운칼국수는 이전에는 허름하고 조금 한 가게였는데 지금은 2층 단독 건물로 크게 이전을 했더라고요. 건물 앞에는 정자도 있고 한쪽 옆에는 닭, 거위 등이 있는 곳도 있고 구경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30년쯤 된 칼국수집은 이전을 하고 사람이 정말 많아졌는데 시흥 서운칼국수는 웨이팅은 감안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입구 왼쪽에 키오스크가 있어 번호표를 찍고 카카오톡으로 연락이 오면 들어갈 수 있는데 주말 12시쯤 방문한 저는 앞에 웨이팅이 15팀이나 이었지만 워낙 회전율이 빠른 곳이어서 10분 내외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서운 칼국수는 단일 메뉴로 칼국수 7,000원, 만두 5,000원만 파는 곳입니다. 1인당 1개 칼국수를 주문하면 사리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은 정말 원 없이 계속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칼국수를 주문을 하면 칼국수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보리밥을 먼저 주시는데 무생채와 열무김치도 같이 주시니 보리밥과 같이 비벼먹기 좋았습니다. 

주문을 하면 보리밥보다 먼저 나오는 만두는 정말 스피드 했습니다. 빨리빨리인 한국인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속도ㅋㅋ 만두는 만두피도 적당하고 얇았는데 속이 꽉차 있습니다. 냉동만두와 비교 절대 불가! 칼국수는 멸치맛이 찐하게 느껴지는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면발은 직접 만들어서 손으로 직접 썰으신다고 해서 그런지 굵기가 제각각. 정말 집에서 옛날에 할머니가 끓여주는 손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도 엄청 많이 주셔서 저는 반의 반도 다 못 먹었다는ㅠㅠ.. 양이 많으신 분들은 사리가 무한리필이 가능하니 먹고 먹고 또 먹기 가능하십니다!

 

가끔 비가 오거나 할머니 손맛이 그리울때 생각나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칼국수는 2인부터 포장이 가능하고 비조리로 포장, 끓여서 포장 둘 다 가능해 기호대로 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