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인천 맛집] 구월동 '유신불족발' 불족발 맛집

woohaus 2021. 12. 15. 19:00
반응형

구월동 로데오는 구월동에 유명한 음식점이 모여있는 항상 핫플레이스로 사람들이 매우 많은 곳입니다. 자주 놀러 갔었던 구월동 로데오거리에는 어렸을 때부터 맛있다고 유명한 족발 맛집이 있었는데 저도 친구 추천으로 어릴 때 같이 다녀오고 나서는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인천 남동구 인하로 497-28
032-432-8993
주차장 없음

위치/주차

지하철을 타고 움직이신다면 인천 1호선 인천터미널역이나 예술회관역에서 내려서 구월동 로데오거리로 가시면 됩니다. 유신 불족발은 구월동 로데오거리 메인 거리에 위치해있는데 로데오광장에서도 1층 2층으로 되어있어 찾기 쉬울 거예요. 차를 가지고 이용하신다면 전용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내부/외부

인천인이라면 다 알만한 로데오 메인거리 정중앙 2층짜리 건물인 유신 족발입니다. 건물 자체가 크고 멀리서도 잘 보일만한 명당자리에 족발 맛집이라고 느껴질 만큼 오래된 느낌의 외부 인테리어.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1층에는 5-6개 정도 되는 테이블과 주방, 카운터가 있고 2층으로 올라가게 되면 테이블만 쫙- 준비되어 있는데 2층 창가 쪽에 안게 되면 구월동 로데오거리가 보이는 자리라 친구 찾기가 좋은 뷰입니다ㅎㅎ. 만약 사람이 많을 때는 1층이 조금 번잡스러울 수도 있어서 방문해서 드실 때는 2층으로 올라가서 식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화장실은 유신 불족발을 나와서 외부 건물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1층 추천!

메뉴/맛

유신불족발은 족발, 불족발, 보쌈이 메인이며 치즈를 추가한 메뉴와 3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항상 시키는 메뉴는 족발반, 불족 발반. 제가 좋아하는 불족발은 족발이지만 뼈가 없습니다. 바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간편함과 뼈가 없어 양이 더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불족발은 불향이 가득하며 입안 가득 쫀뜩한 느낌이 입맛을 돋워 자극시키는데 인위적이지 않게 매운맛이라 매콤 쫀득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불족발을 먹다가 너무 매콤할 때쯤 그냥 족발을 먹으면 되는데 족발의 쫀뜩쫀뜩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예술입니다. 그리고 유신 불족발은 순두부찌개를 서비스로 주는데 칼칼하고 두부 탱글탱글하고 순두부찌개 하나만 있어도 소맥은 그냥 먹을 것 같은 맛입니다. 가끔 순두부찌개만 생각나기도 하더라고요. 요기는 양도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한 개 시키면 4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저는 2명이서 먹고 남은 건 포장했습니다. 집에 와서 전자레인지나 에어 프라이기에 돌려서 먹어도 맛이 있어요ㅎㅎ

코로나가 심각해져 밖에 나가는 일을 조금 삼가게 되는데 가끔 족발이 너~~ 무 당길 때는 사람이 없는 시간이나 포장을 해서라도 먹고 싶은 족발집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자주 방문했던 공간이라 더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