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인천 맛집] 부담없는 고급식당 '송추 가마골' 갈비탕,소갈비 맛집

woohaus 2021. 10. 15. 18:35
반응형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뜨끈한 국물과 달달한 고기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장소를 찾다가 다녀온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송추가마골'

송추가마골은 체인점으로 인천구월점, 목동점, 은평점, 영등포점, 강남점등 등 웬만한 서울 경기 지점에서는 볼 수 있는 갈비탕, 소갈비, 돼지갈비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송추가마골은 송추가마골 반상, 가마골 백숙, 카페 1981등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고 전통 한옥 느낌으로 가족모임, 연회장으로도 적합할 만큼의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544

매일 11:00-21:30

0507-1415-0112

위치/주차 

인천 구월동에 위치해 있는 송추가마골은 인천1호선 예술회관역 9번 출구에서 5분 정도 도보로 걸으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단독 건물이라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있고 주차를 안내해주시는 분도 따로 계십니다. 걸어서와도 차를 가지고 와도 부담이 없을 공간이었습니다. 

외부/내부

굉장히 건물이 큰 송추가마골 단독 건물이었습니다. 1층에는 송추가마골 전용 커피숍이었고 2층에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주방과 식사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공간은 내부가 생각보다 많이 고급스러워서 가족단위로나 대접하고 싶은 지인을 모시고 와도 좋을 공간이었습니다. 요즘 코로나시국이라 간격이 좁으면 조금 부담스러운데 송추가마골은 자리 간격이 널찍널찍해서 걱정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메뉴

송추가마골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소갈비와 왕갈비탕! 왕갈비탕은 송추가마골의 오랜 전통의 맛 그대로 고급 소갈비를 깊고 진하게 우려낸 푸짐한 왕갈비탕이고, 송추갈비는 대표 갈비 메뉴로 고기의 육즙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양념갈비 입니다. 점심식사때에는 갈비탕을 드시는 분들이 많았고 저녁에는 갈비를 시러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돼지갈비, 김치찜, 냉면, 전, 정식메뉴등 메뉴가 꽤 다양해서 골라서 먹으러 오기에도 좋았습니다. 

저는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기 때문에 왕갈비탕 2개를 주문. 개별 포장된 수저와 개인접시, 밑반찬을 준비해주시는데 정말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준비를 해주십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얼마지나지 않아 왕갈비탕을 가져다 주시는데 큰 왕갈비대가 두대가 들어가 있고 뚝배기 사이즈가 확실히 다릅니다. 살코기도 아주 두툼하게 잘 붙어있고 발라먹을 수 있게 가위와 집게도 준비를 해주십니다. 제가 딱 좋아하는 갈비탕으로 국물이 진하고 고기도 부들부들하니 아주 맛이 좋습니다. 뜨끈한 국물과 푹 익은 고깃살이 몸보신하기에 충분한 식사입니다.

식사를 다 먹고 나면 디저트로 매실차를 주시는데 마지막 입가심하기 딱!

 

다 먹고나면 계산대에 송추가마골에서 파는 음식들을 패키지로 포장해서 파시는데 포장해서 먹으면 가격도 저렵하고 요즘같이 코로나 시기에 가게까지 나오지 않아도 집에서 외식하는 기분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배달도 따로 하는것 같으니 인천에 사시는 분들은 배달에서 드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도 쓸 수 있으니 한번 드셔보세요. 요즘 처럼 날씨 쌀쌀한 날에는 딱입니당 ˃̵͈̑ᴗ˂̵͈̑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