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밥집

[물왕저수지] 한정식 코스 '청산별곡' 물왕점

woohaus 2022. 9. 27. 18:03
반응형

물왕저수지는 집 근처이기도하고 가볍게 나가서 외식하기 좋은 장소라 많이 들르고는 합니다. 오늘은 생각없이 바람쐬러 나왔다가 근처 사람이 많아보이는 한식식당을 다녀왔습니다. 결론은.. 개인적으로 비추천입니다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81 1번길 39

11:00-21:30

주차공간 넓음

청산별곡 물왕점

위치/주차

물왕저수지 주위에 음식점이 많이 모여있는 공간에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검색하게 된다면 청산별곡 물왕점이 아닌 청산에살어리랏다 물왕점을 검색해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물왕저수기 근처 건물들 사이에 한옥으로 지어진 건물이었습니다. 주차 자리는 건물 앞쪽과 뒤쪽 모두 가능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전 11시 30분쯤에 방문을 했음에 불구하고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12시쯔음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웨이팅을 하고 있더라구요. 

메뉴

딱 2가지라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머루정식 1인 13,000원 다래정식 1인 17,000원. 머루정식은 9가지 토속한정식, 다래정식은 12가지 토속한정식이었는데 다래정식은 명이보쌈/황태구이/옹심이탕수육이 추가되었습니다. 사람들과 같이 가게되면 섞어서 주문해도 좋을듯 하더라구요. 

괜찮았던 음식

단호박죽, 계절샐러드, 녹두백숙

주문하면 바로 나오는 단호박죽과 계절 샐러드. 단호박죽이 달달하니 맛이 좋았고 계절 샐러드는 유자소스가 상큼하니 입맛을 돋구기에 딱이었습니다. 도토리묵전과 같이 주는데 계절샐러드를 안에 넣고 싸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녹두와 함께 푹 삶은 백숙이었습니다. 닭을 먹으면 뼈만 바로 나올정도로 살이 야들들.

별로였던 음식

감자옹심이, 곤드레밥, 황태구이, 감자탕숭육, 보쌈, 막국수

막국수와 계절겉절이. 여기서 먹었던 음식중 가장 맛이 좋았던 계절겉절이..ㅋㅋㅋㅋ 막국수는 그냥 흔히 먹는 맛이었지만 양념을 시판으로 사서 하는지 막국수안에서 봉지껍질이......

황태구이는 말라 비틀어져서 먹을 게 전혀 없었음. 보쌈고기는 너무 얇아 고기를 먹는 느낌이 전혀 안났습니다.. 

아쉬운점.

전체적으로 양이 너무 작게 나왔습니다 4인을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2명이서 먹어야 할 정도로의 양이었습니다. 먹으면서 다른걸 먹고싶다라고 생각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코스요리인데도 불구하고 음식이 굉장히 빨리 나왔습니다. 빨리 먹고 가라는건지?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음식을 너무 빨리 주셨고 직원들도 그렇게 친절한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너무 주위가 시끄러 이야기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다음에 또 방문할 의사는 없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