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일상

[강원도 춘천] 삼악산 의암호 케이블카(가격/할인/위치)

woohaus 2022. 7. 21. 00:16
반응형

서울이나 경기도 쪽에서 그리 멀지 않은 춘천을 다녀왔습니다. 당일 여행코스로도 좋아 서울 경기 근교로 콧바람쐬로 놀러 가고는 하고는 하는데 이번에는 부모님과 함께 춘천을 다녀왔지요. 춘천 갈만한 곳을 알아보다가 '삼악산 케이블카'를 알게 되었습니다. 의암호와 삼악산을 배경으로 이어지는 국내 최장 길이 3,61km를 자랑하는 케이블카. 정상에 오르게 되면 스카이워크도 오를 수 있다니 어른들과 가기 딱 좋았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삼천동 392-10)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대표전화 : 033-250-5403

위치/주차

춘천ic에서 약 18분 강촌 ic에서 약 25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홍천 비발디파크 여행 가서도 삼악산 케이블카를 타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는 주차장이 매우 넓어 주차 걱정은 크게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지만 저는 평일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고 주변도 꺠끗하고 한적해 좋았습니다.

가격/예약

일반캐빈 23,000원(소인 17,000원) 크리스털 캐빈 28,000원 (소인 22,000원) 1회 차(09:00-10:00) ~ 12회 차(20:00-21:00) 

케이블카는 일반 케빈이 있고 크리스털 캐빈이 있었는데 크리스털 캐빈은 케이블카 아래 하단 부분이 투명 유리로 되어있었습니다.(그래서 가격이 5,000원 더 비쌈) 티켓은 네이버 예약 구매나 홈페이지 예약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는데 단, 당일에 인터넷에서 구매한 티켓은 당일 사용이 불가하니 꼭 전날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당일 매표소 구매도 가능!

케이블카는 6인까지 탑승이 가능한데 왠만하면 일행끼리만 타게 해 주십니다. 왕복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삼악산 케이블카는 산과 호수 그리고 도시를 가로질러서 가는 케이블카입니다. 의암호 정 차장에서 출발하여 바로 호수를 가로지르는데 바로 앞에 산도 있어 풍경을 바라보면서 가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단, 케이블카 안에는 에어컨이 따로 없어서 케이블카 안은 매우 더웠습니다. 손 선풍기 필수!! (요즘같이 날이 더운날에는 제일 햇빛이 강한 12-2시 사이에는 가격을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삼악산 정상 정류징에 오르게 되면 스카이워크를 갈 수 있는 산책길, 전망대가 보였습니다. 계단이 아니고 평평하게 만들어놓은 길이라 산책이라 생각하고 걸어가기에도 참 좋았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길 (822m)을 오르다보면 어느새 도착을 하는데 한눈에 들어오는 춘천 풍경을 보면 오르길 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참고로 정상에 있는 스카이워크는 약간의 흔들림이 있는데 그것 또한 의도해서 만들었다고 하지만 겁이 많으신 분들은 약간의 무서움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스카이워크를 걷고 밑 삼악산 정상에 이디야커피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 내려오는 코스로 마무리. 오랜만에 초록초록한 풍경과 상쾌한 공기 콧바람 푸르른 하늘을 보니 기분 좋아지는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