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카페

[일산 카페] '드메인' DEMAIN 일산 고양 카페

woohaus 2021. 9. 16. 12:53
반응형

아마 일산에서 요즘 가장 핫한 카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 '드메인' 유럽풍의 건물과 주변 배경, 카페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예뻐 사진 찍기 좋은 카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곳이었습니다. 외관 맛집 '드메인'

 

경기 고양시 덕양구 충장로 282번길 40 1층

10:00-21:00 ( 일요일 휴무 )

주차, 포장, 국민지원금 가능

위치/주차

3호선 화정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 고양 이케아에서 자차로 7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화정역이나 원당역에서 자차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보통 일산 쪽으로 더 들어가거나 파주 쪽으로 가야 많은 카페들이 나오는데 드메인은 화정 쪽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 외진 곳에 있어서 버스로 오기에는 살짝 불편해 보였고 자동차를 이용해서 오는 것이 편해 보였습니다. 드메인 바로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꽤 큰 주차장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차들을 수용할 만큼의 크기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주차를 하려면 눈치싸움을 잘해야 할 것 같았어요. 

외부/내부

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라고 하던데 화이트와 우드의 조합의 외부 건물 인테리어와 큰 나무들의 싱그러움까지 깔끔하니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일산 카페 드메인은 건물 입구 바로 앞 야외 테라스 자리가 경쟁이 아주 치열합니다. 포토존 바로 옆에 있는 좌석이라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기는 한데 제일 명당 자리이기도 하고 사진이 정말 잘 나옵니다! 웬만하면 선점하셔서 인생 샷 남겨보세요. 앞쪽 공간뿐만 아니라 카페 옆쪽 건물도 작은 디테일까지 하나하나 많이 신경 쓴듯한 인테리어였습니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 드메인 카페는 내부는 이용할 수 없고 야외 테이블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드메인 내부도 기대 이상으로 아늑하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테이블 간 거리도 붙어있지 않고 소파의자가 많아 편하게 시간 보내기 좋았습니다. 내부에는 가족단위로 오는 손님들이 많았고 야외에는 귀여운 강아지들과 함께 온 손님들이나 커플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메뉴/맛

드메인은 1인 1 음료를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카페 드메인은 맛있는 베이커리로도 유명한데 그중에도 스콘이 아주 푸짐하게 종류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기대보다 더 맛있어 보였던 스콘의 비주얼이 눈에 아른거리더라고요. 카페 드메인은 아메리카노 5,000원 카페라테 5,500원 요즘 생긴 카페들보다는 가격이 괜찮았습니다. 음료가 딱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로만 구성을 해뒀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깔끔한 느낌이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커피를 주문하게 되면 두 가지 원두를 사용해 고를 수 있었는데 그 점도 좋았습니다. 

 

카페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다른 느낌을 보일 것 같은 카페 드메인이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방문을 했음에도 사람이 많아 주말에 방문을 하게 되면 허탕 치고 올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사람 없는 시간을 공략해서 다시 한번 방문해 좋은 자리에 앉아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싶습니다. 요즘에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서 찾아다니는 즐거움이 좋습니다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