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하루하루 재미있는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내요 :)

카페

[행궁동 카페] 스탠다드오브스터프 Standard Of Stuff 수영장

woohaus 2022. 1. 14. 18:56
반응형

연남동, 망리단길 등 떠오르고 있는 거리 중 수원에 있는 행궁동도 요새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장소인데요!  워낙 깨끗하고 예쁜 거리라 산책할 겸 데이트하러 다녀오기 좋은 행궁동 거리를 다녀왔습니다. 맛집도 많고 인테리어 예쁜 카페도 많은 거리라 젊은이들과 어른이들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더라고요. 

 

스탠더드 오브 스터프 Standard Of Stuff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38-3

매일 12:00-21:30

주차/위치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지하철 수원역 또는 매교역에서 화성행궁 방면 버스를 타고 화성행궁, 팔달구청, 수원성지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화성행궁에서 걸어서 6-7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걸어가는 골목마다 예쁜 공간들이 보이니 구경하면서 걸어가다 보면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카페 스탠더드 오브 스터프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길거리 골목골목 주차를 해야 하는데 골목이 워낙 좁아서 주차는 공영주차장이나, 화성행궁 쪽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제일 가까운 공영 주차장으로는 '장안동 공영주차장'입니다. 운영시간이 24시간 공영주차장이라 이용하기에도 편리했고 가격도 저렴하니 괜찮았습니다(최초 30분 400원 / 일주차 4,000원)

외부/내부

핫플존이 굉장히 많은 스탠더드오브스퍼프카페는 여기저기 많은 사람들이 사진 찍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2층 주택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카페인데 깔끔하고 깨끗한 인테리어로 문 바로 앞에 아담한 풀장(수영장)이 있습니다. 발을 담그거나 직접 수영을 하는 공간은 아니고 주위에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인테리어적 공간이었습니다. 수영장 있는 곳이 포토존인데 햇살이 쨍하고 비치는 곳이라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잘 나옵니다ㅎㅎ 마당에 넓게 테라스가 조성되어 있는데 어디를 가나 사람들이 북적이는 공간 중 여유로운 공간이었습니다. 

들어오면 내부 공간도 깔끔했습니다. 원목의 인테리어라 편안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었는데 2층은 내벽을 터서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주택을 개조하여 많은 카페라 그런지 각각의 공간마다 좌석이 있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맛

스탠더드오브터프카페는 로스터리 카페이며 프로스터 로스팅 머신이 있었습니다.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는 곳이다 보니 카운터 옆에는 사이즈별 원두 팩과 콜드 브루 보틀 샘플 등 다양한 패키지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로스터리 카페에 걸맞게 피터커피를 포함한 커피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필터커피는 원두 상황에 따라 바뀌는데 타입1은 초코릿계열, 타입2는 산미계열 원두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바닐라빈라떼, 구움과자종류들. 바닐라빈라떼는 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바닐라빈의 본연의 향을 그대로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넓직하게 활용한 공간활용 구성이 멋진 카페였습니다. 맛도 있고 분위기도 멋있고 날씨 좋은날 데이트하러 가기 딱 좋은 카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