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호텔]안다즈 서울 강남 디럭스 룸(룸 컨디션) 후기
요즘 코로나가 극심해져서 밖에 나가기도 애매하고 집에 가만히 있으니 몸도 근질근질하기도 하고 지금은 연말이고 다음 주면 크리스마스인데 생일도 같이 겹쳐져있고 우울한 마음을 잠시나마 호캉스로 달래 보러 안다즈 호텔 강남 호캉스를 떠났어요ㅎㅎ
위치
강남 안다즈 호텔은 압구정역 바로 앞에 있고 지하철과 건물이 연결되어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근처에 현대백화점, 유명한 맛집 등 도보로 다 이용이 가능하니 위치로는 아주 편리하더라고요.자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지하 4층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있었고 차를 가지고 숙박할 경우 1만 원의 주차비용이 발생했습니다.(무료 아님)
분위기
호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5성급 호텔이라 나름 고급지고 각잡힌 분위기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생각 외로 자유롭지만 세련되고 체계적인 느낌을 받았어요. 처음에는 호텔 직원인지 몰랐을 정도로 캐주얼한 복장을 입으셨고 전체적으로 웃는 얼굴을 장착하시고 친절하셨어요. 체크인할 때 웰컴 드링크로 커피, 티, 탄산음료, 탄산수 중 택 1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 체크인 때에는 예약자 이름을 알려주면 되고 숙박비 및 보증금 10만 원을 위한 신용카드가 필요해요! 보증금은 체크 아웃할 때 다시 돌려주십니다.
룸 컨디션
제가 이용한 패키지는 12시 체크인 15시 체크아웃,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모두 무료 이용 가능한 패키지였습니다. 객실 내 미니바 무료 이용 가능 (주류 제외) 일반 객실만 이용하게 되면 저렴한 편은 아닌 호텔이지만 저는 패키지를 잘 구매해서 가성비 좋게 다녀온 것 같아요ㅎㅎ
신축 호텔이라 전체적으로 룸 컨디션이 좋았어요. 호텔 룸도 꽤 넓고 인테리어 디자인과 색감에 많이 신경을 쓰신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중간문을 중심으로 침실과 욕실이 분류되어있었고 소품 하나하나 디테일이 있었습니다. 디자이너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룸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알아보니 네덜란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피에트 분이 한국의 전통 문화인 보자기와 조각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감각적인 컬러를 뽑아 인테리어를 했다고 합니다.
침대에 누워보면 햇살도 많이 들어오고 창문 밖으로는 남산타워가 보였습니다. 햇살이 많이 들어오는 게 가장 장점!!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좋았습니다. 화장실은 건식 화장실이라 뽀송뽀송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 침대 바로 옆에는 기가 지니가 있어 기가 지니를 이용해 커튼 닫아, 불 꺼줘, 노래 틀어줘는 기가 지니를 이용해 다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미니바는 주류 외에 모두 무료예요. 초콜릿, 크래커, 캐러멜, 스낵, 사이다, 주스, 탄산수 음료수 등등 모두 무료이니 맘껏 누리세요!
제법 하는 숙박비가 아깝지 않은 호텔이었어요. 호텔이 첫인상이 좋아 기회게 생기면 자주 이용하게 될 호텔이에요ㅎㅎ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