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역사관] 시골쥐의 도시여행 아이와 가볼만 실내 체험형 전시회
아직은 꽃샘추위가 있어서 아이와 데리고 실내를 자주 가는 편이에요. 이번주 주말은 어디 갈지 고민하닥 다녀온 인천도시역사관. 송도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이번에 인천 송도 인천도시역사관에 아이들이 구경할만한 새로운 기획 무료전시가 진행되고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38, 3층 어린이전시길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지상/지하 주차장 무료가능
위치/주차
인천도시역사관은 센트럴파크역 3번출구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센트럴파크역 끝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걸어서 오기에도 편하실 거예요. 주차장도 야외와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가 무료이나 주차자리가 그리 넉넉하지 않은 편입니다.
관람료도 주차비도 모두 무료인 시골쥐의 도시여행이에요
1983년 도시로 여행을 온 시괼 쥐의 모험을 다룬 특별전시입니다. 시골쥐의 도시여행, 도시 고양이의 가이드로 이루어지는 테마였습니다
도시 텃밭에서 농사를 짓고 채소들을 수확하는 체험도 할 수 있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법, 아파트 생활등을 하는 꿀팁, 분식집도 세트장처럼 되어있어 역할극도 할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더라고요.
또,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물건들이 많이
보였어요. 배경이 1983년이다 보니 당시 전자제품들이나 문방구에서 옛날에 가지고 놀던 종이인형 옷입히기. 장난감, 딱지등 다양하게 있어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하는 전시도 많았습니다.
무료전시회라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는 좋더라구요. 주말에 방문했음에도 사람이 그리 많은 편이 아니었어서 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작은 전시회였지만 그래도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다양한 역활극하기에도 좋았던 전시회였습니다
재미 쏙 알찼던 어린이무료전시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