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은계] 솥뚜껑 삼겹살 '진솥' 호수공원
요즘 날씨도 선선해지고 밖에 나들이 가기에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그래서 집 근처 시흥 은계 호수공원을 놀러 다녀갔다가 새로 생긴 솥뚜껑 삼겹살집을 다녀왔습니다. 생생정보, 생방송 투데이, 토요일은 밥이 좋아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곳이더라고요!
경기도 시흥시 은계중앙로 236 라끄뷰건물 2층
11:3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차/웨이팅
은계호수공원앞 라끄뷰건물 2층에 있습니다. 2층을 통으로 사용하고 있고 건물 지하 1,2층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주말 5-6시에 방문을 했을 때 앞에 5팀정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웨이팅은 입구에 직접 이름을 작성하는 방식이었고 고깃집이다 보니 웨이팅이 생각보다 길었습니다.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 웨이팅을 했었던 것 같았어요.
내부
진솥은 160평대 규모의 식당이었습니다. 테이블 간 거리도 매우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한쪽은 은계호수가 바라보이는 통창으로 되어있는 좌석들이 있고 다른 한쪽으로는 프라이빗한 모임으로 즐길 수 있는 룸들이 있었습니다. 룸은 예약제이고 룸차지 20,000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테리어가 고급진 느낌이라 송년회 모임장소 또는 회사 회식장소 등 부모님들과 가족모임으로도 가도 어른들이 아주 좋아하실 것 같았습니다
진솥에서는 고기를 솥뚜껑에 구워서 먹는데 진솥에서 사용하는 솥뚜껑은 경기무형 문화재 제45호의 안성주물이라고 합니다. 주문은 태블릿으로 가능했고 테이블 아래쪽에 앞접시, 컵 등이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샐러드바가 있어 기본찬이 부족하면 추가반찬을 가져다가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솥의 자랑 김치는 전라도김치로 직접 담그신다고 해요!
메뉴
유명한 메뉴로는 발효숙성 삽겹살(180g) 19,000원, 진목살 17,000원, 항정살 22,000원, 채끝 꽃등심 49,000원이 대표메뉴였습니다. 고기메뉴 외에도 평일점심특선메뉴 가마솥보리밥 한방보쌈 정식 13,000원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음식을 주문하면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와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단, 제가 갔을때는 직원들이 너무 없어서 주문을 하게 되면 음식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이 꽤 걸렸고 저한테는 굉장한 인내심이 필요했습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메뉴도 다양하고 맛도 나쁘지 않았지만 서비스가 정말 안 좋았습니다. 기다리다가 시간을 다 보낸 것 같은 느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