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 합천일류돼지국밥 맛집
부산여행을 가게 되면 꼭 빠지지 않고 먹게 되는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특유의 냄새와 국물과 고기와 함께 먹는 음식이라 정말 맛있는 집을 가야 하는데 오늘 제가 다녀온 곳은 부산 되지국밥집에서는 여기가 제일 맛있었고 기억에 남는 곳이라 부산 사상 합천일류돼지국밥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산 사상구 광장로 34 월로펌프 (괘법동 565-6)
051-317-2478
매일 24시간 영업
전용 주차장 있음
위치/주차
부산김해 경전철 괘법르네시떼역과 도시철도 지하철 사상역 가운데 사이에 있습니다. 사상역에서 걸어서 15분정도 괘법르네시떼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오신다면 사상역에서 괘법르네시떼역까지 갈아타는 거리가 꽤 길어 사상역에 내려서 걸어오시는 편이 편할 것 같았습니다. 2층은 전용주차장인데 건물 오른쪽에 차량 출입구가 있고 왼쪽에 계단이 있습니다. 주차장도 어마어마하게 크지만 식사시간에는 사람도 많아 이중주차를 하고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웨이팅
저는 부산 도착하자마자 돼지국밥을 먹으러 가서 아침일찍 오전 9시쯤 도착했습니다. 아침 일찍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엄청 많아 앉을자리가 몇 곳 없었는데 식사 피크시간에는 웨이팅이 정말 많을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회전율이 굉장히 빠른 편이라서 웨이팅을 해도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것 같아요.
추천 메뉴
고기국밥, 섞어국밥, 내장국밥 9,500원 돼지우동국수, 순대국밥 10,000원 수육백반, 순대백반 13,000원.
제가 먹어 본 음식 중에 추천메뉴는 돼지우동이랑 수육백반을 시키면 배 터지게 맛있게 먹고 올 수 있습니다. 국밥에 다진 마늘이 왕창 들어가는데 꽤 특색 있고 아주 맛있습니다. 국밥집은 김치만 맛있어도 성공인데 합천일류돼지국밥은 김치도 맛있고 국밥도 맛있었습니다.
수육백반은 고기 없이 국물과 수육이 따로 나왔습니다. 부추가 많이 들어간 뽀얀 국물이라 고소하고 수육은 목살과 삼겹살부위를 반반 주는데 양이 적지 않습니다. 같이 먹으라고 상추쌈까지. 공깃밥 1 공기는 순삭으로 들어갔습니다.
또, 부추무침,마늘, 된장, 공깃밥, 깍두기 양파는 무한리필이 가능해요!
부산에서 손꼽히는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마늘다대기 때문에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식당인 것 같기는 했습니다. 마늘맛이 너무 강해서 싫다는 분들도 계셨지만 저는 완전 호! 부산에서 꽤 유명한 합천일류돼지국밥. 부산에 가면 꼭 먹고 오는 맛집이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