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카페] '슬로우그라운드' 감성 카페 MOG(모그)
슬로우 그라운드 카페는 무브먼트 의왕 플래그쉽 스토어 가구 구경을 하러 왔다가 우연히 가게 된 카페입니다. 슬라운드 그라운드 카페는 굉장히 분위기있고 차분했고 감성이 있었곳이라 추천드리고 싶은 카페라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슬로우 그라운드 카페는 슬로우 slow + 그라운드 ground로 하나의 중요한 태도 혹은 자세를 지향하는 공간입니다. 빠름이 느림보다 쉬운 세상 속에서 공간을 만들고, 구성하고, 채워가는 과정에서 좋은 사람들을 모으는 공간이라고 하더라구요.
경기도 의왕시 백운로 588 지하 1층 슬로우그라운드 카페
11:00-19:00(월요일 휴무)
위치/주차
백운호수 길을 좀 지나가보면 보이는 무브먼트랩 의왕 플래그쉽 스토어. 잭슨 카멜레온과 오블리크 테이블, 레어 로우, 무니토 등이 모여있는 공간 지하 1층에 슬로 그라운드 카페가 있었습니다. 무브먼트랩 의왕 플러스쉽 스토어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만차지 청계동 주민센터 혹은 백운호수 재방 공영주차장을 이용 가능했습니다.
외부/내부
인테리어카페라 외부와 내부에 신경을 많이 쓴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물 위에 떠있는 식물들과 조경들 심플하면서 세련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전시장에 온듯한 느낌의 슬로우그라운드 카페는 디자인 전시장에 온 듯 한쪽 편에 브랜드들의 조그마한 상품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우드톤과 블랙의 톤이 어우러져이 있었는데 테이블까지 블랙톤이고 보니 심플 베스트라는 말이 생각나더라고요. 커피를 만드는 공간이 오픈이 되어있어서 위생으로도 걱정 없었을 것 같았습니다. 외부에도 자리가 있고 내부에도 자리가 꽤 넓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슬로우그라운드 카페 핫플은 내부 한쪽 켠에 사방이 거울이고 그 안에 나무들을 심어놓은 공간이 있었는데 사진 찍기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꼭 한번 찍어보세요.
메뉴/맛
베이커리 종류와 케이크 마카롱 아기음료, 브런치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베이커리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딱 적당하고 먹을 것만 준비되어 있었고 브런치는 치킨 샐러드와 샌드위치 종류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아메리카노와 마들렌을 주문.
카페는 커피가 맛있어야하는데 슬로 그라운드 카페는 개인적이지만 커피가 맛있었습니다. 같이 주문한 마들렌 역시 촉촉해 커피와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백운호수 카페 슬로우그라운드입니다. 제가 간 날은 사람도 없고 마침 비가 오는 날이라 굉장히 분위기 있고 차분했고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인 카페였습니다. 평일에 의왕을 가게 되면 자주 놀러 갈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슬로그라운드 카페는 사진 찍기에 좋은 카페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요. 가구 구경도 할 겸 예쁜 소품도 구경할 겸 재미가 쏠쏠합니다. 카페는 생각보다 꽤 넓어서 거리두기에도 아주 딱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