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카페] '리베르테' LIBERTE 대부도 베이커리 대형카페
빵을 좋아하는 저는 어느 지역을 가든 빵집을 한 번씩을 가보고는 합니다. 안산에도 베이커리로 유명하고 맛있는 디저트 카페가 있다고 해서 안산 대부도를 놀러 갔을 때 안산 디저트 베이커리 카페 '리베르테'를 다녀왔습니다.
리베르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35-16
매일 10:00 - 21:00
주차/위치
대부도에 위치한 다른 카페들 처럼 오션뷰의 베이커리 카페는 아니고 안산 대부도 안쪽에 위치하고 있고 도로 바로 옆에 세운 베이커리 카페라 근처에 볼만한 뷰는 따로 없었습니다. 건물은 멀리서도 보일만큼 큰 건물이라 쉽게 보였고 리베르테 바로 안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차가 그리 많지 않아서 주차는 여유롭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부/외부
누가봐도 큰 건물의 루프탑까지 가지고 있는 카페였습니다. 1층부터 2층 3층까지 2인석부터 4인석 단체석 등등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옥상 테라스 공간은 아이들 출입금지 구역이었고 1층 야외 공간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공간이었습니다. 리베르테는 ㄷ자 모양의 인테리어로 돌아서면서 카페를 구경할 수 있었는데 카페 내부가 정말 넓었습니다. 인원이 많은 가족이나 단체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좋을 것 같아요. ㄷ자 형태의 인테리어라 가운데 나무가 심어져 있는 작은 정원이 있었는데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메뉴
카페에 들어가면 입구부터 베이커리류가 보이는데 언뜻 보면 작아 보이지만 종류는 엄청나게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베이커리 카페를 3시쯤 도착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빵 종류가 많이 있었습니다. 타르트, 바게트, 마늘빵, 카스텔라 등등 다양한 빵들이 있었고 가격은 대략 6,000원대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센 편이기는 했어요. 한켠으로는 냉장 진열대에 케이크랑 마카롱 등의 종류도 있어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어요. 음료 가격은 아메리카노 4,800원 아인슈페너 6,500원 정도의 가격으로 다른 지역과 비슷한 정도에서 약간 비싼 정도였습니다.
빵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있고 비주얼도 정말 좋았지만 베이커리 가격은 조금 사악했고.. 빵의 맛은 생각보다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매장은 매우 넓어 단체나 가족단위로 놀러 가서 한번 즐기기에는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한 번쯤은 방문해볼 만한 베이커리 카페였습니다.